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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어떤 지방이 우리 몸에 좋을까요?

내용:

흔히 지방은 안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비타민을 흡수하고 뇌를 발달시켜주고 신체 기능 에너지를 생성하기 때문에 건강한 지방은 반드시 섭취를 해야 됩니다. 
지방을 적게 먹으면 나타나는 현상은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거나 집중력이 감소할 수 있고 허기가 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이 들어있는 음식은 무엇은 호두, 치아 씨, 달걀, 두부, 아보카도, 아몬드, 피스타치오, 올리브가 있는데 이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호두는 알파 리놀라 산의 원천인 식물성 오메가 3가 들어있는데 호두를 꾸준하게 먹으면 혈관 기능이 좋아지고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줍니다. 
또 복부 지방을 줄여주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것보다 효과가 좋으며 혈액 응고가 되지 않게 만들어서 심장마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걀은 보통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흰자를 많이 먹는데 영양소와 지방은 노른자가 훨씬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포화지방이 1.5g, 불포화 지방이 3.5g 들어있고 콜린이 있어서 뇌나 신경계, 심혈관계를 조절하는데 탁월합니다. 
마지막으로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있고 소량의 지방으로 불포화 지방을 제공하며 나트륨이 적고 몸에 필요한 칼슘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