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게시판

제목:매일 뭉치는 어깨, 간단하게 푸는 방법

내용:

과도한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은 어깨가 뭉치기 쉬운데요. 날이 추워지면 몸을 움츠리는 일이 많아져서 어깨가 뭉칠 가능성이 더욱 커집니다. 뭉친 어깨만 풀어줘도 몸이 매우 가벼워질 수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어깨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 따르면 사람의 몸에는 다양한 혈이 있으며 그 혈을 자극하는 거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상에서 간단하게 이 혈을 마사지하는 거로 어깨를 풀 수 있습니다. 우선 마사지가 필요한 혈의 위치를 찾아야겠죠. 기본이 되는 혈은 천돌혈입니다. 쇄골의 중간지점, 목이 있는 중앙 부분이 천돌혈인데 천돌혈의 바로 옆, 쇄골아래와 윗부분을 마사지해주시면 됩니다. 이 위치는 어깨와 목의 통증을 관장하는 곳이어서 목과 연결된 신경이 쇄골 쪽으로 지나가면서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어깨 통증을 유발합니다. 


쇄골이 중간지점을 중심으로 쇄골이 시작되는 윗부분을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쇄골이 아닌 시작점 부분에 만져지는 부분을 마사지하는 것입니다. 이어서 아래 근육을 마사지 해주고 쇄골 윗부분도 마사지해주시면 매우 간단하게 뭉친 어깨를 풀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 확실한 효과를 받을 수 있으므로 한 번쯤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