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게시판

제목:넵병 앓고 있는 직장인들, 직급별 주의해야 하는 정신질환은?

내용:

넵병은 상사나 클라이언트에게 대답을 할 때 넵으로 하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평소 네라는 대답은 너무 딱딱해 보이고, 넹은 장난스러워 보여 넵이라고 써서 유하고 신속 정확한 느낌을 주고자 하는 신조어를 말합니다.


이와 같은 신조어가 직장인들의 많은 공감을 얻는 상황을 보고 전문가들을 직장인들의 정신적 고충이 심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전화와 메일로 업무하는 시대가 오면서 퇴근후에도 업무가 지속되고 있어, 각종 정신질환에 노출될 위험도 높아졌는데 직급별 주의해야 할 정신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번아웃증후군은 불태워 없어진다라는 뜻으로 지나치게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정신적, 신체적 피로감을 느끼면서 무기력해지는 증상을 말하는데 열정적으로 일에 몰두하는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겪게 되는 질환입니다.
다음으로 범불안장애는 아랫사람, 윗사람을 모두 챙겨야 하는 중간관리자들이 많이 겪게 되는 질환입니다.
회사 내에서 혹시나 생길지 모르는 문제에 늘 대비해야 하고, 아랫사람이 일으킨 문제를 해결하고, 윗사람의 입맛에도 맞춰야 하는 고충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중년 이후 임원급에게는 우을증을 조심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중년부터는 남성호르몬 및 세로토닌 분비가 감소하여 쉽게 우울증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직급별 걸리기 쉬운 정신질환에 대해 미리 조심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