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게시판

제목:감기도 아닌데 목소리가 변했다면 이 질환을 의심하세요.

내용:

감기도 걸린 것이 아니고 성대에 무리가 갈 정도로 목을 사용할 것도 아닌데 쉰 목소리가 지속되고 목이 잠긴다면 아래의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먼저 역류성 후두염인데 이는 위장의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해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지나친 음주, 기름진 음식의 과다 섭취가 원인이 됩니다.
또한 체중이 갑자기 증가하거나 식사 후 바로 눕는 습관도 역류성 후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트림이 계속 올라오고, 음식을 섭취한 후 2~3시간이 지났는데도 속이 불편하면 역류성 후두염을 의심해봐야 하며 가슴쓰림이나 등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콧물이 목뒤로 넘어가는 후비로 증후군은 아직 명확하게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질환입니다.
다만 코 점막이 마르거나 분비물이 건조해 콧구멍이 막히거나, 임신 등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가 생기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두는 인구와 기관을 연결하는 4cm 정도의 관으로 암이 발생하면 목 임파절로 퍼져나가거나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후두암은 어느 정도 진행이 되면 종양이 커지고 분비물이 축적되면서 성대에 염증 이나 부종이 생기기 때문에 쉰 목소리가 대표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