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게시판

제목:우리아이 누런 콧물과 코막힘, 방치하면 얼굴골격 바뀔 수 있다?

내용:

한낮에는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환절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때에는 갑작스러운 기온 차이로 인해 비염, 축농증까지 다양한 호흡기 질환이 증가하는 계절이기도 한데 이맘때면 호흡기 질환 환자가 여름에 비해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축농증을 앓는 환자도 늘어나는데 감기와 축농증은 증상이 비슷해 혼동하기 쉽습니다.
많은 축농증 환자들이 증상이 나타나도 이를 감기로 생각해 방치하다가 만성축농증으로 발전하거나, 다양한 합병증을 앓기도 하며 단순한 감기나 일시적인 알레르기성 비염 걸리더라도 이를 방치하면 축농증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나이가 어린아이들의 경우 성인보다 더 축농증에 취약하며, 다양한 합병증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축농증은 제때 치료하면 큰 합병증 나타나지 않지만, 방치할 경우 뇌수막염에 걸리거나 어린아이는 얼굴 변형 나타나는 등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축농증은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고 증상에 맞는 치료방법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급성 축농증은 빠른 시일 내 병원을 방문해 항생제, 점막수축제, 항히스타민제, 소염진통제, 국소스테로이드 등을 이용해 치료가 가능힞;민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거나 만성 축농증의 경우 외과적 수술 치료가 필요합니다.